회장동정

국제협동조합연맹(ICA) 총회 참석

첨부파일 미리보기

첨부파일 미리보기

첨부파일 미리보기

첨부파일 미리보기

첨부파일 미리보기

□ 산림조합중앙회(회장 최창호)는 20일 스페인 세비아에서 열린 국제협동조합연맹(International Cooperative Alliance, ICA) 총회에 참석해 튀르키예(구 터키) 산림조합연합회(ORKOOP)와 산림협력을 위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.

 

□ 이번 업무협의는 2017년 11월 말레이시아에서 체결됐던 업무협약(MOU)에 따른 것으로 양국가 간 임업발전을 위한 교류 활성화, 정보공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.

 

□ 특히 산림조합중앙회는 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에 임업기술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상호 협력을 요청하면서, 2023년 강원도에서 열릴 예정인 ‘강원도 세계산림엑스포’ 등 국내 산림문화 행사 홍보 및 업무협의 등을 진행했다.

 

□ 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는 1997년 7월 설립 이래 30만6728명의 조합원이 가입하여 임업인 교육 및 소득 향상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이다.

 

□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은 “튀르키예와의 지속적인 산림분야 교류를 통해 양국가 간 임업 발전은 물론 경제 성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□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이번 ICA총회 일정동안 세계 각국의 산림기관, 임업단체 등과 교류를 통해 국가 간 산림분야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.

 

목록